교과교육론 – 6차~육과정 비교.hwp 파일정보
교과교육론 – 6차~7차 교육과정 비교 자료설명
교과교육론-6차와7차
교과교육론 – 6차~7차 교육과정 비교 자료의 목차
<7차 교육과정>
1. 기본 방향 및 성격의 비교
1) 교육과정 개정의 배경
2) 제 6차 교육과정의 기본 방향 및 성격
(1) 기본 방향
(2) 제 6차 교육과정의 주요 내용
3) 제7차 교육과정의 기본 방향 및 성격
(1) 교육과정 개정의 기본 방향과 목표
(2) 제 7차 교육과정의 주요 내용
2. 편제 및 운영 방안의 비교
1) 제 6차 교육과정의 편제
(1) 제 6차 중학교 교육과정 편제
(2) 제 6차 고등학교 교육과정 편제
2) 제 7차 교육과정의 편제
(1) 제 7차 중학교 교육과정 편제
(2) 제 7차 고등학교 교육과정 편제
3. 평가의 비교
1) 제 6차 교육과정에서의 평가
2) 제 7차 교육과정에서의 평가
(1) 교육과정 평가에 대한 강조
(2) 절대기준 평가 체제의 강화
(3) 창의력 신장을 위한 평가
① 수행평가에 대한 강조
② 수행평가의 특징
본문내용 (교과교육론 – 6차~육과정 비교.hwp)
<7차 교육과정>
1995년 8월, 교육개혁 위원회가 교육과정 특별위원회라는 기구를만들어 ‘교육과정 개혁방안’을 다루게 되면서 그 개정이 시작되었다고 볼 수 있다. 즉 7차 교육과정은 6차 교육과정의 고시 및 적용과정에서 교육개혁의 일환으로 이미 그 개정작업이 진행되고 있었다. 7차 교육과정은 1997년 12월 말에 고시되었다. 그리고 2000년 3월에 초등학교 1·2학년, 2001년 3월에 초등학교 3·4 학년, 중학교 1학년, 2002년 3월에 초등학교 5·6학년, 중학교 2학년, 고
💾 다운받기 (클릭)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