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통신대학교 2019학년도 1학기 중간과제물] 교육공학(공통) 교육공학에 대한 교육공학자들의 정의를 참고하여 자기 자신 나름대로의 교육공학에 대한 정의를 내리고, 교육공학의 다섯 가지 주요 영역

[방송통신대학교 2~ 주요 영역.hwp 파일정보

[방송통신대학교 2019학년도 1학기 중간과제물] 교육공학(공통) 교육공학에 대한 교육공학자들의 정의를 참고하여 자기 자신 나름대로의 교육공학에 대한 정의를 내리고, 교육공학의 다섯 가지 주요 영역.hwp
📂 자료구분 : 방송통신 (유아교육)
📜 자료분량 : 5 Page
📦 파일크기 : 43 Kb
🔤 파일종류 : hwp

[방송통신대학교 2~섯 가지 주요 영역 자료설명

2019학년도 1학기 과제물(온라인제출용)

교육공학(공통)

과 제 명 : 교육공학에 대한 교육공학자들의 정의를 참고하여 자기 자신 나름대로의 교육공학에 대한 정의를 내리고, 교육공학의 다섯 가지 주요 영역에 대해서 설명한 다음, 각각의 영역(다섯 가지 영역 각각)이 유아교육 현장에서 어떻게 적용될 수 있을 것인지에 대해 구체적인 예를 들어 자신의 의견을

[방송통신대학교 2~섯 가지 주요 영역 자료의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교육공학의 시대별 정의
2. 교육공학에 대한 개인적 정의
3. 교육공학의 다섯 가지 영역
1) 설계
2) 개발
3) 활용
4) 관리
5) 평가
4. 교육공학의 주요 영역과 유아교육 현장에서의 적용 사례
Ⅲ. 결론
참고자료

본문내용 ([방송통신대학교 2~ 주요 영역.hwp)

Ⅰ. 서론

교육공학이란 통신이론에 인간의 학습을 기반에 두고 특정한 학습목표를 성취하기 위한 교수 및 학습의 과정을 설계하고 실행하며 평가하는 체계적 방법을 의미한다. 이는 더 효과적인 교수를 위한 비인적 자원과 인적자원을 결합함으로써 사용하는 체계적 방법이다. 교육공학은 시대에 따라 그 개념이 변화해왔다. 1970년의 교육공학은 수업을 전면에 내세운 특징을 지니고 있었으며 1977년에는 인간학습에 초점을 맞추었다. 이후 1994년에는 수업이라 할 수 있는 교수공학에 초점을 맞추었으며, 2008년에는 연구와 윤리적 실천, 수행향상 및 학습촉진 등 교육공학의 다양한 영역들에 대한 관심이 강화되었다.
이번 보고서에서는 교육공학의 시대별 정의가 어떻게 변화하였는지를 살펴보고 이를 통해 교육공학에 대한 나름의 정의를 내려 보고자 한다. 또한 실즈와 리치에 의해 구분된 교육공학의 다섯 가지 주요 영역에 대해 살펴보고 이러한 영역들이 유아교육 현장에서 적용되는 모습을 알아보고자 한다.


  💾 다운받기 (클릭)  


📁 추천자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