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통대 유아교육과 1학년 정신건강 공통) 스트레스의 개념과 원인, 증상과 대처방안 과제 파일 제공

[방통대 유아교육과~ 설명하시오.hwp 파일정보

[방통대 유아교육과 1학년 정신건강 공통] 스트레스의 개념과 원인, 증상과 대처방안에 대해 설명하시오.hwp
📂 자료구분 : 방송통신 (간호학과)
📜 자료분량 : 12 Page
📦 파일크기 : 35 Kb
🔤 파일종류 : hwp

[방통대 유아교육과~ 대해 설명하시오. 자료설명


[방통대 유아교육과 1학년 정신건강 공통] 스트레스의 개념과 원인, 증상과 대처방안에 대해 설명에 대한 방통대 과제입니다.
여러 가지 자료를 참고하여 작성했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방통대유아교육과1학년정신건강공통]스트레스의개념과원인,증상과대처방안에대해설명하시오.

(방통대 유아교육과~안 과제 파일 제공 자료의 목차


<목 차>

Ⅰ. 스트레스의 개념과 원인
1. 스트레스의 유래
2. 스트레스의 정의
3. 스트레스의 원인
1) 외적 원인
2) 내적 원인
4. 스트레스의 단계
1) 경고반응
2) 저항단계
3) 소진단계

Ⅱ. 스트레스의 증상
1. 신체적 증상
2. 정서적 증상
3. 행동적 증상

Ⅲ. 스트레스 대처방안
1. 문제중심적 대처방안
2. 정서중심적 대처방안
3. 생리중심적 대처방안
4. 긍정적인 생각과 자신의 노력

<참고문헌>

본문내용 ([방통대 유아교육과~ 설명하시오.hwp)


Ⅰ. 스트레스의 개념과 원인

1. 스트레스의 유래
스트레스(stress)라는 용어는 라틴어에서 유래한 말로서, 오래 전부터 영어에서 인간의 경험이나 행동을 기술하는 일상적 용어로 사용되어 왔다. 17세기에는 스트레스는 어려움, 곤란, 역경 또는 고생을 의미하였으며, 18세기에서 19세기 사이에는 스트레스는 힘(force), 압력(pressure), 또는 물리적 압박(physical strain)이나 강한 효과(effect)를 의미하는 용어로 대치되었다. 이러한 의미의 스트레스는 물리적 대상이나 인간 또는 인간의 신체기관이나 정신력에 대하여 영향을 주는 외적 힘에 대응하여 외적 힘에 의한 변형에 저항하고, 원래의 상태로 돌아가게 하고, 통합을 유지하려는 물체나 본질을 대표한다는 뜻을 포함하였다. 이러한 의미를 포함하게 된 스트레스라는 단어는 과학(science)의 분야로 인계되어서 물리학과 공학의 용어가 되었고, 후에는 또한 의학의 용어가 되었다. 이러한 스트레스라는 용어의 과학적 사용이, 역으


  💾 다운받기 (클릭)  


📁 추천자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