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STP전략수~P전략수정본.ppt 파일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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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타벅스STP전략수정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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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eople 경영마인드 – 사람은 존경과 품위, 기업은 가치관과 원칙으로 다룬다. 서비스가 고객을 만족시킨다. – 한 명의 바리스타를 만들기 위해 한 달 이상 교육 ◆ 종업원 모두를 하나의 가족처럼 – 파트타임종업원에게도 의료보험제공 ◆ 종업원에서 동업자로 – 모든 사원에게 소유권제공(스톡옵션) 스타벅스의 5P Product 타브랜드와 차별화된 상품 Price 커피 상품 판매가격 Item 상품 판매가격 Promotion Image중심의 promotion Place 다양한 유통 채널 People 사람의 중요성 스타벅스 마케팅전략 감성마케팅 ◆ 체험마케팅 감성마케팅 1. 입맛을 잡아라! 2. 향이 나게 하라! 3. 눈을 즐겁게 하라! 4. 촉감으로 느끼게 하라! 5. 음악이 흐르게 하라! 체험마케팅 – 소비자는 커피를 사는 것이 아니라 맛있는 커피를 우아하게 마실 수 있는 경험을 사고 싶은 것이다. 스타벅스는 편안한 인테리어와 잔잔한
본문내용 (스타벅스STP전략수~P전략수정본.ppt)
스타벅스 S.T.P전략
목차
◆ 개 요
◆ STP전략이란
◆ 스타벅스 STP전략
– 시장세분화
– 표적시장선정
– SWOT분석
– 마케팅믹스
– 마케팅전략
– 위상정립전략
◆ 앞으로의 발전방향
스 타 벅 스
◆ ‘커피는 싸다’라는 기존의 통념을 깨고 고급화 전략을 내세우고 있는
프리미엄 커피전문점
◆㈜신세계와 스타벅스 인터내셔널의 공동투자로 설립한 합작법인
◆ ‘제3의 공간’
◆ 스타벅스의 성공요인
– 맛
– 서비스
– 분위기
◆ 스타벅스 Logo
목차
◆ 개 요
◆ STP전략이란
◆ 스타벅스 STP전략
– 시장세분화
– 표적시장선정
– SWOT분석
– 마케팅믹스
– 마케팅전략
– 위상정립전략
◆ 앞으로의 발전방향
스 타 벅 스
◆ ‘커피는 싸다’라는 기존의 통념을 깨고 고급화 전략을 내세우고 있는
프리미엄 커피전문점
◆㈜신세계와 스타벅스 인터내셔널의 공동투자로 설립한 합작법인
◆ ‘제3의 공간’
◆ 스타벅스의 성공요인
– 맛
– 서비스
– 분위기
◆ 스타벅스 Logo
스타벅스는 소설『모비딕』에 등장하는 커피를 사랑하는 일등 항해사 의 이름에서 생각해냄.
그리스 신화와 로렐라이전설에 등장하는 인어 ‘세이렌’을 심벌로 선택
– 자연적/현대적이라는 이중적 메시지
– 조화와 대조가 절묘하게 교차
제3의 장소
◆ 집이나 직장다음의 편안한 장소로, 사람들이 모여 함께 이야기하며 쉴 수 있는 비공식적인 장소
◆ 제 3의 장소 ‘스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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