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도날드의 기업소개와 4P분석,SWOT분석,표준화전략,차별화전략 및 제언점

맥도날드의 기업소개~및 제언점.docx 파일정보

맥도날드의 기업소개와 4P분석,SWOT분석,표준화전략,차별화전략 및 제언점.docx
📂 자료구분 : 기업분석 (식품요식)
📜 자료분량 : 3 Page
📦 파일크기 : 437 Kb
🔤 파일종류 : doc

맥도날드의 기업소개~별화전략 및 제언점 자료설명

맥도날드의 기업소개와 4P분석,SWOT분석,표준화전략,차별화전략 및 제언점

맥도날드의 기업소개~별화전략 및 제언점 자료의 목차


Ⅰ. 맥도날드
맥도날드 기업소개
맥도날드는 1940년 기업가 레이 크롬이 맥도날드 형제의 ‘스피디 서비스 시스템’을 적용한 레스토랑을 사들여 경영함으로써 시작된 대표적인 글로벌기업이다. 주 메뉴는 햄버거를 포함한 패스트푸드로, 공장화된 시스템과 일관된 인테리어를 기본으로 하며 주요 가치로 QSC&V(품질, 서비스, 청결, 가치)를 내걸고 있다. 경제학에서 맥도날드의 메뉴 중 하나인 ‘빅맥’을 차용한 빅맥 지수 라는 개념이 있을 정도로 맥도날드는 글로벌적인 표준화의 대표주자로 손꼽히고 있으며, 국제경영을 함에 있어 현지화 전략 역시 동시에 병행하고 있다. 본 보고서에서는 기업 맥도날드를 국제경영학적 측면에서의 4P전략과 SWOT, 그리고 표준화 전략과 현지화 전략으로 분석해보았다.

맥도날드 4P 및 SWOT 분석

맥도날드의 4P 및 SWOT
맥도날드2팀 PT에서 발췌

Ⅱ. 맥도날드의 국제경영사례
표준화 전략
맥도날드는 자사의 일정한 생

본문내용 (맥도날드의 기업소개~및 제언점.docx)


Ⅰ. 맥도날드
맥도날드 기업소개
맥도날드는 1940년 기업가 레이 크롬이 맥도날드 형제의 ‘스피디 서비스 시스템’을 적용한 레스토랑을 사들여 경영함으로써 시작된 대표적인 글로벌기업이다. 주 메뉴는 햄버거를 포함한 패스트푸드로, 공장화된 시스템과 일관된 인테리어를 기본으로 하며 주요 가치로 QSC&V(품질, 서비스, 청결, 가치)를 내걸고 있다. 경제학에서 맥도날드의 메뉴 중 하나인 ‘빅맥’을 차용한 빅맥 지수 라는 개념이 있을 정도로 맥도날드는 글로벌적인 표준화의 대표주자로 손꼽히고 있으며, 국제경영을 함에 있어 현지화 전략 역시 동시에 병행하고 있다. 본 보고서에서는 기업 맥도날드를 국제경영학적 측면에서의 4P전략과 SWOT, 그리고 표준화 전략과 현지화 전략으로 분석해보았다.

맥도날드 4P 및 SWOT 분석

맥도날드의 4P 및 SWOT
맥도날드2팀 PT에서 발췌

Ⅱ. 맥도날드의 국제경영사례
표준화 전략
맥도날드는 자사의 일정한 생산 메뉴얼에 따라 제품


  💾 다운받기 (클릭)  


📁 추천자료